본문 바로가기
  • 정보를 직관한다.
메이플스토리/공략

[메이플스토리] 장비 제작 명장 공략

by Krksk 2021. 3. 10.
반응형

 

※ 장인, 명장 숙련도 감소 조건 완화에 따른 내용 수정 - 05.22.2022

 

메이플스토리에서 장비 제작 명장 레벨을 달성하면 토드 장사나 큐브 제작 등 경제적으로 이득볼 수 있는 활동을 할 수 있고 스펙면에서도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버프라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전문 기술들보다 많이 선호되고 효율면에서 뛰어나 권장되는 컨텐츠중 하나죠. 그럼 장비 제작 명장을 달성하기 위한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명장 달성 방법

 

우선 마이스터빌로 들어가 아래에 있는 NPC '에이센'에게 다가가 장비 제작을 배웁니다.

 

 

 

장비 제작 Lv.1 ~ Lv.10 : 활전용 화살 시리즈

처음 장비 제작을 배우고나면 활전용 화살 시리즈를 주로 제작합니다.

1레벨부터 배우는 활전용 좋은 화살의 재료 은괴는 값이 꽤 나가므로 4레벨이 되자마자 활전용 강한 화살로 넘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피로도가 가득 차면 제작이 불가능해지고 시간당 20씩 회복됩니다. 매일 자정이 되면 0으로 초기화됩니다.

 

 

 

장비 제작 Lv.10 ~ 장인 : 타임리스 장비

장비 제작 10레벨부터 장인을 달성하기 위해선 숙련도 45000을 필요로 합니다.

10레벨을 달성했다면 타임리스 장비류로 넘어갑니다. 각 장비들마다 15분의 제작 쿨타임이 있습니다.

어둠의 크리스탈, 시간의 돌, 상급 아이템 결정은 경매장에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고 고급 연마제는 바로 위의 NPC 맹스에게 가서 구할 수 있습니다.

 

 

 

장비 제작 장인 ~ 명장 : 마법의 숫돌/장인의 큐브

장비 제작 장인에서 명장을 달성하기 위해선 숙련도 160000을 필요로 합니다.

장인을 달성했다면 마법의 숫돌과 장인의 큐브를 제작하시면 됩니다.

혼돈의 칼날은 엘리트 몬스터에게서 매우 낮은 확률로 드랍됩니다. 경매장에서 구매합니다.

큐브의 파편은 큐브 분해기에서 수상한 큐브를 분해하시면 일정 개수 얻을 수 있습니다.

(1채널 마이스터빌에 운좋으면 1메소 수수료를 받고 설치해주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없다면 부탁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각 15분과 5분의 제작 쿨타임이 있으며 피로도가 아직 남는다면 그 이전에 제작해왔던 타임리스 장비류를 제작하시면 됩니다.

 

 


빠른 명장 달성을 위한 요약

 

레벨 제작 아이템 필요 숙련도
Lv.1 ~ Lv.10
활전용 화살 시리즈

 
Lv.10 ~ 장인
타임리스 장비류

45000
장인 ~ 명장
마법의 숫돌, 장인의 큐브

160000

 

 

 

 

명장으로 얻는 혜택들

 

고급 무기 제련

명장을 달성하셨다면 전용 스킬 '고급 무기 제련'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마법의 숫돌 2개를 소모해 40분 동안 크리티컬 데미지 5%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쿨타임 50분)

크리티컬 데미지 5%는 스펙면에서 상당한 이득이고 가동률도 매우 뛰어나 있으면 굉장히 좋은 버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인의 큐브와 명장의 큐브

또 장인의 큐브와 명장의 큐브를 직접 제작할 수 있습니다.(장인의 큐브는 명장 이전에 장인을 달성하셔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제작하면 일주일 기간제의 큐브를 얻을 수 있고 교환이 가능합니다.

 

 

 

 

명장, 유지가 관건

 

장비 제작 명장을 달성하셨다면 이제 유지를 하셔야합니다.

명장 등급에서 마지막 장비 제작 이후 24시간이 경과되면 시간당 숙련도가 400씩 차감되고

장인 등급에서 마지막 장비 제작 이후 48시간이 경과되면 시간당 숙련도가 300씩 차감됩니다.

숙련도는 장비 제작 10레벨 이후로는 차감되지 않습니다.

 

즉, 장비 제작 명장을 유지하기 위해선 24시간마다 틈틈이 장비 제작을 계속 해주어야만 합니다.

 

 

 

 

이는 마법의 숫돌만 최소 하루에 한번씩이라도 제작해준다면 해결됩니다.

'고급 무기 제련'을 사용하기 위해선 마법의 숫돌이 필요로 하기도 하고 한 번 제작에 숙련도가 5324나 오르므로 안정적으로 유지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되어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