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를 직관한다.
메이플스토리/공략

[메이플스토리] 이벤트 링, 무엇을 껴야 할까?(이벤트 링 티어/특징/추천)

by Krksk 2021. 4. 28.
반응형

 

메이플스토리의 장비 아이템 중 반지류는 타 부위들과 많이 다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추가 옵션이 붙지 않는 대신 착용 가능한 부위가 많아 양적인 스펙업이 가능하지만 한정적인 획득 경로와 많은 부위 때문에 템세팅을 하는 데 있어서 애를 먹는 부위입니다.

 

반지류도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저자본, 고자본 할 것 없이 누구나 갖추는 반지는 이벤트 링입니다. 쉬운 강화 방식과 유동적인 스펙업 효율 때문에 대부분 필수로 착용하고 있습니다. 획득 경로가 단순히 '이벤트' 뿐이기에 어려울 거라 생각 들겠지만 메이플스토리는 일 년 내내 많은 이벤트를 열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벤트 링도 종류가 많아 무엇을 골라 껴야 할지 망설이게 됩니다. 이벤트 링도 성능 순으로 우위가 있고 특수한 효과를 가진 반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는 이벤트 링을 성능 순으로 티어를 구분하고 각 반지는 어떤 특징을 지니고 있는지 그리고 상황별로 어떤 이벤트 링을 껴야 할 지에 대한 추천으로 맺으며 이벤트 링에 대한 정보를 한 번에 담아 드리겠습니다.

 

 

 

 

티어별 이벤트 링 구분

 


1티어

 

이름 옵션 비고
이터널 플레임 링

올스탯 : +40
최대 HP, MP : +4000
공격력/마력 : +25
2020년 NEO 이벤트 때 출시
어웨이크 링

올스탯 : +40
최대 HP, MP : +4000
공격력/마력 : +25
2020년 AWAKE 이벤트 때 출시
글로리온 링 : 슈프림

올스탯 : +40
최대 HP, MP : +4000
공격력/마력 : +25
2019년 GLORY 이벤트 때 출시
테네브리스 원정대 반지

올스탯 : +40
최대 HP, MP : +4000
공격력/마력 : +25
2018년 검은 마법사 이벤트 때 출시

 


2티어

 

이름 옵션 비고
카오스 링

올스탯 : +30 (±5)
최대 HP, MP : +3000 (±250)
공격력/마력 : +20 (±5)
매주 10회씩 옵션과 잠재 능력 재설정 가능
(매주 월요일 횟수 초기화)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 링

올스탯 : +20
최대 HP, MP : +1000
공격력/마력 : +20
크리티컬 확률 : +15%
크리티컬 데미지 : +5%
잠재 능력 설정 불가

 


3티어

 

이름 옵션 비고
SS급 마스터 쥬얼링

올스탯 : +30
최대 HP, MP : +3000
공격력/마력 : +20
최종 강화를 위해 S급 쥬얼 4개 필요
결속의 반지

올스탯 : ~ +30
최대 HP, MP : ~ +3000
공격력/마력 : ~ +20
월드 내 해당 반지를 착용한 캐릭터
수에 따라 능력치 변화

 


4티어

 

이름 옵션 비고
코스모스 링

올스탯 : +20
최대 HP, MP : +2000
공격력/마력 : +20
최종 강화를 위해 코스믹 아톰 20개 필요
벤젼스 링

올스탯 : +20
최대 HP, MP : +2000
공격력/마력 : +20
최종 강화를 위해 벤젼스 스톤 20개 필요

 

 

 

 

각 이벤트 링 특징

 

 

1티어 이벤트 링

(이터널 플레임 링, 어웨이크 링, 글로리온 링 : 슈프림, 테네브리스 원정대 반지)

 

명불허전 최고의 옵션을 가진 반지입니다. 깡으로 올스탯 40과 공마 25를 올려줍니다. 위 네 반지 모두 대형 업데이트 때 기획품으로 같이 공개되었으며 조건을 완수하면 전용 주문서로 지금 옵션으로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가끔 대형 이벤트 때 모두 풀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NEO 이벤트 당시) 1티어 반지인만큼 요구 코인 값은 매우 비싸며 특히 이터널 플레임 링은 유니크 옵션을 부여해준 채로 습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카오스 링

 

2티어의 카오스 링입니다. 해당 아이템을 우클릭하여 옵션 재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환희와 탄식이 교차한다는 설명답게 재설정할 때마다 옵션이 뒤죽박죽으로 바뀌며 잠재 능력을 재설정합니다. 기본 옵션은 올스탯 30, 공마 20인데 운에 따라 최저 스탯 25, 공마 15에 최고 스탯 35, 공마 25까지 재설정됩니다. 그리고 윗 잠재 능력을 최대 유니크 등급까지 재설정합니다.

 

매주 10회씩 재설정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마다 해당 재설정 가능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옵션과 잠재 능력 동시에 재설정되며 환생의 불꽃류로 옵션 재설정은 불가합니다. 큐브로 잠재 능력만 따로 재설정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 링

 

기본 옵션은 타 이벤트 링에 비해 저열하지만 특수 옵션이 뛰어납니다. 크리티컬 확률 15%는 크확이 낮은 직업군에게 매우 높은 수치이며 크리티컬 데미지는 수급처가 극히 제한적이고 5%의 수치는 대략 주스탯 15% 정도의 효율을 지닙니다.(고스펙일수록 효율은 떨어집니다.)

 

잠재 능력을 설정할 수 없다는 게 큰 흠입니다. 하지만 기본 옵션이 출중하고 따로 강화할 필요가 없어서 매우 단순하고 확실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SS급 마스터 쥬얼링

 

성능은 그럭저럭이지만 쥬얼을 통해 강화하는 방식 때문에 습득 난이도가 높은 축에 속합니다. 신비한 보석함을 개봉하여 C급 쥬얼을 얻어내고 쥬얼 크래프트를 통해 C→B→A→S급까지 강화해야 하며 종류 무관 S급 쥬얼 4개와 2000만 메소를 지불해야 해당 반지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블루밍 이벤트에서 완성된 형태의 아이템으로 코인샵에서 판매 중입니다. 아마 앞으로 열릴 이벤트에서도 이런 성가신 습득 방식 없이 판매하지 않을까 기대를 걸어봅니다.

 

 

 

결속의 반지

 

월드 내 해당 반지를 착용한 캐릭터 수만큼 결속하여 강화하는 컨셉을 가진 방식입니다. 최대 5개의 캐릭터가 장착할 수 있으며 다섯 캐릭터 모두 같은 성능을 받습니다. 부캐릭터 보스돌이에 큰 기여를 하기 때문에 기대 효과가 큽니다.

 

 

 

코스모스 링, 벤젼스 링

 

마지막 이벤트 링입니다. 옵션은 타반지에 비해 제일 낮지만 그만큼 습득 난이도가 낮고 요구 코인량도 적습니다. 풀강하는 데 각각 코스믹 아톰과 벤젼스 스톤 20개를 요구합니다.

 

 

 

 

상황별 이벤트 링 추천

 

이렇듯 종류도 많고 각기 효과도 달라서 무엇을 껴야 제일 좋을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반드시 이렇게 껴라라는 공식도 없고 특히 뉴비 유저분들은 반지 스펙업 가이드를 찾기 힘들어서 많이 헤매기 마련입니다.

물론 최상위 이벤트 링만 골라 끼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네 부위 모두 1티어 이벤트 링으로 도배하기엔 보장 세트 효과를 포기하게 되니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여기서는 꼭 지키라는 법은 없지만 상황별로 어떻게 이벤트 링을 구비하는 게 제일 좋을 지에 대한 팁을 중점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저스펙일 땐 9보장 세트 효과를 유지하는 선으로 맞추자.

 

이벤트 링을 몇 개 착용할지는 취향이지만 보공 300% 이하의 저스펙 유저라면 9보장 세트 효과를 유지하는 선에서 이벤트 링을 구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공은 많으면 많을수록 매우 높은 효율을 발휘하고 9보장 세트 효과 역시 스탯, 공마 뿐만이 아니라 보공 10%를 올려줍니다. 보공을 충분히 수급했고 스펙이 높아지면 보장 세트 효과를 깨고 이벤트 링보다 더 좋게 강화된 마이스터 링을 착용해도 됩니다. 그보다 더 좋은 놀장 반지나 거공, 스칼렛 링이 있지만 모두 어마 무시한 가격대를 자랑합니다. 

 

 

 

2. 본캐는 최상위 이벤트 링을 필요 이상으로 구비하자.

 

 

해당 예시처럼 9보장을 깨지 않는 선에서 1티어 이벤트 링 2개를 착용하고 있다고 가정합시다. 두 반지 모두 두 줄 유효 옵션이 뜬 상태입니다.

 

여기서 여분의 이벤트 링 하나를 임시용으로 구비하는 겁니다. 이미 유효 옵션을 가진 이벤트 링을 보유하고 있을지라도 임시용 이벤트 링을 구비하는 이유는

 

 

바로 이 큐브의 존재 때문입니다.

매번 이벤트마다 지겹도록 만나고 그대로 버리기엔 아까운 큐브죠.

이미 착용 중인 이벤트 링의 옵션이 종결나 있으면 해당 큐브를 돌리기가 매우 아까울 겁니다.

그럴 때 임시용 이벤트 링 하나를 구비해서 매번 이벤트 때마다 받는 이 큐브를 그 이벤트 링에 사용하는 겁니다.

운 좋게 레전드리까지 갈 수도 있고 지금 반지보다 더 좋은 세 줄 유효 옵션이 뜰 수도 있고 광부용 드메 옵션이 뜰 수도 있습니다.

 

바로 그런 확장성에 기대어 여분의 이벤트 링을 구비하도록 추천하는 것입니다. 투자 비용도 전혀 안 들고 전용 큐브도 버리지 않고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왕에 1티어 이벤트 링이면 더욱 좋겠죠.  

 

 

 

3. 부캐릭터 이벤트 링 맞추기

○ 최고 효율 : 1티어 이벤트 링 1개,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 링
○ 가성비 : 결속의 반지 5 캐릭터

 

주보돌이용 부캐릭터들에게 맞춰야 할 최적의 이벤트 링 세팅입니다.

 

1티어 이벤트 링은 두 말할 것도 없습니다. 여기서 어드벤처 딥다크 크리티컬 링을 수급할 수 있으면 바로 수급해주는 편이 좋은데 이는 크확과 크뎀이 저스펙에게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부캐릭터들은 보통 본캐보다 스펙이 낮을 것이고 크리티컬 관련 능력치는 제각기라서 하나하나 100% 맞춰주기도 힘들 텐데 딥다크 링을 구비해준다면 이런 난해함을 해결해주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을 줄 겁니다.

 

또 추가적으로 강화해줄 필요 없이 바로 착용만 해주면 끝이어서 메소와 시간마저 절약해줍니다. 크뎀 5%는 이전에 말씀드렸다시피 주스텟 15% 정도의 효율이고 이는 유니크 두 줄 정도의 효율과도 어느 정도 일치합니다.

 

코인샵에서 딥다크 링을 판매하지 않거나 주보돌이 캐릭터가 많으면 결속의 반지를 다섯 캐릭터 모두에게 수급해줍니다. 같은 티어의 SS급 마스터 쥬얼링보다 적은 코인량으로 모두 같은 성능을 부여받을 수 있어서 부캐릭터들에게 가성비 스펙업으로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되어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