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를 직관한다.
메이플스토리/공략

[메이플스토리] 메이플M, 아직도 안키워두고 계셨나요?(메M 혜택/빠른 120 달성/팁)

by Krksk 2021. 5. 4.
반응형

 

메이플스토리도 모바일 버전이 존재합니다. '메이플스토리M'으로 넥슨에서 정식 서비스 중이고 기존 메이플의 세계관을 그대로 계승하였습니다. 모바일 게임답게 자동 사냥 시스템이 존재하고 컨트롤이 단순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치 미니 메이플을 하는 느낌을 받기도 하죠.

 

PC에서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유저들도 메이플M은 거의 필수로 하는 편인데 그 이유는 바로 PC와 모바일의 계정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메이플M에서 키운 캐릭터를 내 유니온 공격대로 활용할 수 있고 특정 조건들을 완수하면 마일리지와 이벤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메이플M 육성은 시켜놔야겠고 마일리지도 수급해야 하는데 막상 시작하기 복잡하고 어려우시다면 이 글을 통해 천천히 잘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메이플스토리M 계정 연동 혜택

 

1. 매일 마일리지 +700
2.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 : 공/마 +20
3. 계정 연동 특수 이벤트

메M으로 받는 마일리지는 월 적립 한도에 포함되지 않으며 일일 과제 5개를 완료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받아두기만 하면 매달 21,000원 가량의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니온 공격대원으로도 편입할 수 있는데 메M 계정 내 최고 레벨 캐릭터 하나만 편입되며 최대 120 레벨(SS등급)까지만 육성하면 전투 블록 4칸을 가진 공격대원으로 새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단, 유니온 레벨 총합과 공격대원 수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계정 연동 특수 이벤트는 지난 1월 패스파인더 출시 기념 육성 이벤트를 예로 들어 해당 캐릭터를 140까지 육성하면 피앱 무기와 피도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끔 이벤트를 여는 정도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근 편의성 패치로 마일리지로 살 수 있는 물건이 늘어나 마일리지의 중요성이 커졌습니다. 몬스터 라이프 젬을 마일리지로도 구매가 가능해서 젬 수급 방식이 완화되었고 버프 프리저를 100개 치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호신부적을 낱개로 구매하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일일 마일리지를 얻기 위한 과제는 이렇습니다. 이는 자동 사냥 5분 정도만 하면 모두 완료되는 항목들인데요, 이 과제를 빨리 완료하는 팁도 차차 알려드리겠습니다.

 

 

 

 

120 레벨 빨리 달성하기

 

계정 연동을 완료시키고 게임을 시작하면 서버를 선택하게 되는데 신기하게도 PC 메이플과 서버별 인구 비율이 비슷합니다. 스카니아, 루나, 크로아, 엘리시움이 인구가 많고 제니스, 유니온, 아케인 서버는 인구가 적습니다.

 

사람이 많을 수록 아이템 시세가 저렴하고 파티 사냥을 구하는 것도 쉬워 도시 서버를 추천합니다. 스카니아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PC 메이플과 서버가 달라도 보상받는 데는 영향 없으니 서버 다르다고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캐릭터는 데몬어벤져를 추천드립니다. 육성이 타직업에 비해 매우 쉬우며 생존력도 좋아서 PC에서나 모바일에서나 무자본 공식으로 통합니다. (저는 향수병에 젖어서 나이트로드를 선택했었는데 몸이 약해서 매우 고통스러웠습니다..)

 

 

 

인게임으로 들어서기 시작하면 짜그만 화면에 이것저것 복잡하게 엉켜있는 인터페이스에 눈이 돌아갈 지경이실 겁니다. 여기서 우리는 메M을 심도 있게 즐기기보단 빠르게 유니온 공격대원으로 편입시키고 마일리지를 수급하기 위한 용도로 플레이하는 것이니 이것만 신경 쓰면서 합시다.

 

 

 

우측 상단의 메뉴를 터치하시면 이런 짜잘한 기능들이 나옵니다.

 

1. 스킬 : 본서버와 마찬가지로 1, 2, 3, 4차, 하이퍼 스킬을 해당 레벨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킬 자체는 조금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2. 퀘스트 : 초반 레벨업할 때 유용한 부분입니다.

3. 과제 : 사냥하거나 목적을 달성하면 경험치, 골드 리프, 메소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를 얻기 위한 일일 과제도 여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4. 펫 : 편의성을 위해 빼놓을 수 없는 펫입니다. 펫 한 마리에 버프 스킬 3개까지 등록 가능하고 종류에 따라 피버 버프까지 사용해줍니다.

5. 빠른콘텐츠 : 말 그대로 빠른 레벨업을 위한 컨텐츠들입니다. 옛날 버려진 파티 퀘스트도 있고 던전, 스타포스, 보스 등 중요한 컨텐츠가 밀집되어 있습니다.

6. 대장간 : 스펙업을 위한 대장간입니다. 본서버와는 좀 다른 부분이 많습니다.

7. 이벤트 : 육성을 도와주는 이벤트도 많으니 중요한 이벤트는 꼭 참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쥬얼 : 마찬가지로 스펙업의 한 부분인데 생각보다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습니다.

9. 거래소 : 본서버의 경매장처럼 이용 가능한 거래소입니다. 장비템과 펫, 생명의 물 등을 구할 때 유용합니다. 도시 서버를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10. 상점 : 일반, 캐시, 뷰티 상점으로 나뉩니다. 메소 말고도 골드 리프나 무릉 포인트 등 타화폐를 이용한 다른 상점도 눈여겨볼만합니다.

 

 

 

 

레벨 1 ~ 60

 

초반 구간은 퀘스트만 해주면 돼서 정말 단순하지만 일일이 눌러줘야 하는 게 많아서 조금 성가십니다.

 

좌측 상단의 가리킨 부분을 터치해주면서 퀘스트를 시작합니다. 메이플M은 본섭과 다르게 퀘스트가 자동 진행되며 수락과 완료만 터치하면 됩니다. 목적지까지도 자동으로 이동해주니 맘 편히 퀘스트 잘 진행하고 있나만 봐주시면 됩니다.

 

 

 

퀘스트로 레벨업을 진행하면서 다른 기능을 살펴보셔도 됩니다. 스킬은 자동 분배를 터치해주시고 펫은 일주일 기간제에 포션 자동 소비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30 레벨을 달성하면 14일 기간제 멀티펫 3마리를 받게 되는데 버프 스킬과 피버 버프 자동화 기능을 갖추고 있으니 초반에 유용하게 활용하면 됩니다.

 

 

 

또 이벤트와 과제 탭에서 육성에 도움될만한 요소들은 다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특히 모두의 성장지원에서 받는 혜택은 육성에 많은 도움 되니 잊지 말고 받아가 주세요.

 

 

 

레벨 60 ~100

 

본격적으로 사냥을 시작할 때입니다. 모바일인 만큼 자동 사냥이 있으니 걱정할 필요 없고 스타포스 사냥터만 가주시면 됩니다.

 

'빠른콘텐츠' 탭에서 스타포스 필드를 터치하면 레벨대 스타포스 사냥터를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적정 스타포스만 맞추면 무리 없이 사냥이 가능합니다. 또 본가와는 다르게 파티 사냥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파티로 인한 경험치 반감이 없으니 꼭 파티에 가입해서 파티 사냥을 활성화시킵시다.

 

템세팅은 모두의 성장 지원에서 주는 60제 장비를 받으셔도 되고 업적들을 완료해 골드 리프를 쌓으셨다면 골드 리프 상점에서 구매해주셔도 됩니다.

 

 

스타포스 관련해서 메이플M에선 5성부터 파괴 확률이 붙습니다. 안전하게 한 부위당 5성까지만 강화해줘도 되고 이벤트나 과제로 받는 스타포스 주문서를 통해 추가적인 강화를 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아이템의 레벨 제한이 높으면 강화 비용이 급격하게 늘어나니 참고해주세요.

 

 

혹여나 적정 스타포스가 부족하다면 비어있는 부위는 없는지 확인해보고 거래소에 가서 해당 부위를 구매해서 강화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동 전투는 매일 2시간이 충전됩니다. 그 이상은 자동 전투 충전권이 필요하고 캐시로 구매해야 하지만 이벤트나 과제만 꾸준히 완료해주면 알아서 충전권이 들어오기도 합니다.

 

자동 전투의 사냥 효율은 AI가 하는 만큼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더블 점프도 안 하고 직접 걸어서 사냥하지만 직접 손으로 컨트롤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니 그만한 편리함이 없습니다. 게임을 종료해도 사냥은 유지됩니다.

 

 

 

레벨 100 ~120

 

이 구간부터는 경험치가 잘 안 오르기 시작합니다. 자동 전투를 켜서 편하긴 한데 생각만큼 잘 안 올라서 밋밋한 감이 밀려들어올 테고 빨리 120을 찍어서 졸업은 하고 싶고..

 

여기서는 PC 메이플에서 일퀘 하던 것처럼 매일 해줘야 하는 것들이 생깁니다. 다 자동이고 진행해주면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느니 꼭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컨텐츠 모두 매일 3회씩 도전 가능하고 탕윤의 요리 교실을 제외하고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1. 몬스터 카니발 : 그 옛날 몬카가 맞습니다. 승패 여부로 경험치가 나뉘고 슈피겔만 목걸이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볼빙 시스템 : 메소나 이볼빙 코인을 활용해 원하는 코어를 장착하여 경험치 획득량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3. 탕윤의 요리 교실 : 일일이 메뉴 선택을 요구하고 레시피대로 만들어야 해서 번거롭지만 그래도 클리어 경험치가 꽤 많은 편입니다.

 

 

 

 

자잘한 팁

 

여기까지 120을 달성해서 졸업을 하셨다면 공/마 20을 올려주는 유니온 공격대원을 얻게 되고 매일 마일리지 700원도 벌 수 있어서 좀 더 편리한 메생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이제 매일 메이플M을 켜서 자동 사냥을 켜 두고 일일 과제만 충족해주시면 됩니다. 조건은 단순해 보이고 빠르게 마칠 수 있을 것 같지만 유독 '아이템 10개 획득'이 늦게 클리어 돼서 시간을 잡아먹습니다.

 

해당 과제를 빨리 완수하는 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째. 휴식 보상으로 수큐 20개 받기

(보상받고 우편함에 가서 수령까지 해야 합니다.)

 

 

둘 째. 상점에서 아무거나 10개 사기

 

 

여기서 첫 번째 방식을 추천합니다. 자동 전투를 켜 두기만 하면 휴식 포인트를 얻게 되고 과제들이 하나씩 완료될 때 늦게 받아가셔도 무방할 겁니다.

두 번째 방식은 빠르게 과제를 마무리할 수 있어서 좋지만 무엇보다 메소가 나갑니다. 120까지 달성하면 메소는 사냥으로 쌓이고 별 필요가 없어 보일 테지만 그래도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그건 바로 '' 때문입니다.

 

펫이 없으면 자동 사냥할 때 포션을 못 빨아서 죽게 되고 메소 수급도 못해서 필수로 챙겨야만 합니다.

메이플M에선 무제한 펫이 있긴 하지만 캐시로 판매 중이고 나머지는 기간제 펫을 사야 합니다. 그것도 기한은 한 달이나 2주밖에 안되며 생명의 물도 마찬가지로 기한이 짧습니다.

 

펫에 따라 HP/MP 구분해서 포션 자동 충전 기능이 있는 펫이 있고 피버 버프도 자동으로 걸어주는 펫이 있습니다.

 

 

 

펫 수급 방식

 

1. 거래소 원더실버 펫 구매 : 물약 자동 소비와 버프 자동 시전 기능이 탑재된 펫입니다. 가장 저렴하며 무과금이면 추천드립니다. 크로아 기준 300만 메소부터 시작입니다.

 

 

2. 거래소 원더블루 펫 구매 : 물약 자동 소비, 버프 자동 시전과 더불어 '피버 버프 자동 발동' 기능이 추가된 버전입니다. 단, 3마리 모두 착용해야 발동합니다. 크로아 기준 1100만 메소부터 시작입니다.

 

 

3. 골드 리프 상점 펫 구매 : 모두 물약 자동 소비 기능이 있지만 가격마다 구매 가능한 레벨 제한이 있습니다. 1,000 골드 리프 펫은 100 레벨까지만 구매할 수 있고 5,000 골드 리프 펫은 101 레벨에서 140 레벨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한은 모두 2주입니다.

 

 

4. 프리미엄 생명의 물 구매 : 펫이 모두 죽으면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3개 묶음으로 15일 치를 살릴 수 있고 크로아 기준 2800만 메소부터 거래됩니다.

 

 

5. 이벤트 참여 : 가끔 이벤트로 기간제 펫을 푸는 경우가 있습니다. 잘 캐치해내서 수령하면 됩니다.

 

 

6. 캐시샵 무제한 펫 구매 : 이것도 저것도 귀찮으면 쿨하게 무제한 펫을 캐시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포션 자동 충전 기능이 탑재된 펫은 210 크리스탈부터이고 현재 5,500원당 175개의 크리스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M의 혜택과 빠른 졸업 방법, 그 팁에 대해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어찌 보면 마일리지 수급처로 전락한 것같은 불쌍한 느낌이 들지만 가끔 육성 이벤트로 다시 메M을 하게끔 유도하는 모습을 보면 모바일 버전을 살리기 위해 노력은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몬스터 라이프'도 다시 모바일로 출시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C에서 일일이 농장 관리하기 귀찮은데 차라리 모바일로 농장 관리가 다시 가능해지면 편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앞으로 좀 더 많은 유익한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되어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