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를 직관한다.
메이플스토리/공략

[메이플스토리] 유니온 육성 공략 下편(후반 구간, 140 ~ 200)

by Krksk 2021. 5. 22.
반응형

 

[메이플스토리] 유니온 육성 공략 上편(초/중반 구간, 1 ~ 140)

메이플스토리의 유니온 시스템은 스펙업에 있어 무시할 수 없는 영향력을 지녔습니다. 크뎀과 방무, 벞지, 보공 등 뛰어난 효율의 스탯을 수급할 수 있고 상승치 또한 높습니다. 또 최근 유니온

krksk.tistory.com

지난번 '유니온 육성 공략 上편'에 이어 下편으로 찾아뵙습니다. 전편에서는 가성비로 육성하기 적합한 유니온 S등급(140)까지 해당되는 구간을 중점으로 공략을 했었습니다. 또 유니온뿐만 아니라 링크 육성에도 어우러지게 작성되어 초심자를 위한 육성법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숙련자를 위한 200까지의 유니온 육성 공략으로 글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여기서 저는 최근 유니온 코인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가성비보다는 유니온 전투력을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한 템세팅과 최고 효율 사냥터 위주로 포커싱을 맞추겠습니다.

 

마찬가지로 140 ~ 200 구간의 템세팅, 사냥터, 육성 팁으로 서순을 구성하며 공략법을 시작해보겠습니다.

 

 

 

 

후반 구간 템세팅 < 140 ~ 200 >

 

200까지 바라보기 위한 세팅입니다. 사냥 딜을 최대한 뽑아내기 위해 펜살리르와 카루타 셋으로 맞춰줬고 가장 흔한 보스 장신구 세트로 마무리한 모습입니다. 

작은 마찬가지로 70%로 완료해주고 스타포스도 모두 10성까지 달아줍시다.

 

 

 

무기, 보조무기, 엠블렘

 

지난 중반 구간 템세팅 부분에서 에픽 공/마를 맞춰둔 무기를 최종 무기까지 토드를 해줍니다. 나머지 보조무기, 엠블렘도 공/마 +% 첫 줄을 뽑았으면 그대로 내버려두고 필요한 경우 엠블렘도 에픽으로 만들어줍니다.

 

 

 

템세팅 선택 1번. 4카4펜

 

보통 템세팅 중에 4카5앱이라는 럭키 아이템을 활용한 세팅이 있는데 여기서는 유니온 육성 가성비를 위한 4카4펜 세팅입니다. 마찬가지로 카오스 루타 모자를 활용한 세트 효과 추가를 노리고 맞춘 세팅이며 펜살리르의 4세트 효과를 얻기 위한 세팅입니다.

 

펜살리르의 세트 효과는 일반몹 데미지 증가가 붙어있어서 사냥에서 괜찮은 효과이고 카루타 4세트의 보스몹 데미지 증가는 이지 시그돌이를 할 때도 나쁘지 않습니다.

 

참고로 카오스 벨룸의 헬름 말고도 카오스 삐에르 모자, 카오스 퀸의 티아라, 카오스 반반 투구도 똑같은 카루타 모자에 럭키 아이템 판정이니 이들을 구하셔도 좋습니다.

 

 

 

템세팅 선택 2번. 1앱3카3펜

 

이번에는 앱솔랩스 무기의 깡공마를 활용한 1앱3카3펜 세팅입니다. 이전의 4카4펜보다 세트 효과는 하나씩 누락되었지만 무기와 모자의 높은 옵션을 활용한 세팅입니다. 

 

또 최근 앱솔 무기의 가격이 예전에 비해 많이 많이 추락해서 누구나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무기가 되었습니다. 카루타 세트도 마찬가지로 높은 추옵이 아니면 80 이하급도 저렴하게 구할 수 있고 펜살리르 세트는 모두 알고 있듯이 어디서나 사냥하면 나오다 보니 구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그 외 펜살셋, 여제셋, 무스펠셋, 반레온셋 등 선택 범위는 넓습니다. 위 템셋 방식은 최근 시세와 경향에 따라 최고의 가성비로 따로 분석한 방식이니 자금 상황, 링크/유니온 상황에 따라 자유로이 선택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130제 무교 무스펠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

 

물론 130제 무스펠 세트가 무한 교환이 가능해서 더 경제적이고 돌려쓰기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글에서도 밝혔듯이 유니온 전투력 상승을 통한 원활한 유니온 코인의 수급을 더 중점적으로 바라보는 사람이어서 무스펠 세트처럼 캐릭터마다 돌려써서 나머지 캐릭터를 메리야스 돌격대로 남겨놓기보단 하나하나 저렴한 아이템의 스타포스를 모두 맞춰주는 식의 극한의 유니온 전투력 세팅을 선호해서 여기선 무스펠 세트에 대해 따로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참고로 유니온 전투력 공식은 '캐릭터의 레벨 : 스타포스(8.5 : 1.5)'입니다. 

 

 

 

장신구 - 보스 장신구 세트

 

장신구는 역시나 진리의 보장셋으로 맞춰줍니다. 예전에 비해 보장셋의 공급량이 급격히 늘어났고 가격 또한 많이 낮아졌습니다. 특히 귀고리는 100 추옵도 천만 원 이하로 구할 수 있고 응축과 아쿠아, 골클벨도 70~80 추옵을 같은 가격대에 구할 수 있습니다.

 

훈장은 대충 공격력 증가량이 높은 것 위주로 맞춰줍니다.

 

 

 

 

후반 구간 사냥터 < 140 ~ 200 >

 

Lv. 140 ~ Lv. 150

 

미나르숲 : 죽은 용의 둥지

리프레에서 20만 메소 내고 총알택시 타면 가깝게 갈 수 있는 지역입니다.

맵이 그렇게 넓지 않으며 몹이 잘 뭉쳐있고 또 버닝 지수가 항상 10단계여서 제가 즐겨 찾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145까지 찍고 바로 커닝 타워로 넘어가도 되지만 커닝타워 몹의 렙반감이 심하다 싶으면 여기서 150 넘게 사냥하셔도 됩니다.

 

 

 

Lv. 145 ~ Lv. 165

 

커닝타워 : 2층 카페 <4>
커닝 타워 : 5층 화장품 매장 <4>

유니온 육성의 성지로 불리는 커닝 타워입니다. 솔직히 이 구간은 커닝 타워말고는 딱히 다른 선택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시간의 신전의 또망길도 있지만 길뚫하는 데 시간도 걸려서 저는 줄곧 커닝 타워만 찾습니다.

많이들 찾는 2층 카페 <4>는 몹이 큼직하고 잘 뭉쳐있어 주력기 범위가 넓은 직업군은 2층에만 있어도 편한 사냥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인기 사냥터인 만큼 버닝은 항상 녹아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5층 화장품 매장 <4>는 2층 카페보다 마릿수는 적지만 몹의 크기가 똑같이 큼직하고 버닝이 항상 높은 지역입니다. 2층 자리가 안 날 때나 버닝을 찾고 싶을 때 여기서 사냥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Lv. 165 ~ Lv. 180

 

기사단 요새 : 무기고2
UFO 내부 : 복도 H01
킹덤로드 : 타락한 마력의 숲2

유니온 육성중 가장 힘들다는 구간입니다. 스공이 충분하면 스타포스 사냥터인 무기고나 지방본에서 사냥합니다.

기사단의 요새는 '요새로의 잠입 준비'까지만 퀘스트를 해주면 연무장이나 무기고로 갈 수 있습니다.

지방본의 경우 UFO 내부까지의 길뚫이 조금 오래 걸리는 편인데 충분히 원킬 낼 스펙이면 길뚫할만합니다.

원킬컷이 힘들고 스타포스도 부족한 경우 크리티아스의 타마숲2를 추천합니다. 

참고로 무기고의 정식기사D는 활로 밀치는 스킬을 사용하니 꼭 스탠스 100%여야 하거나 미하일 링크를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Lv. 180 ~ Lv. 199(47%)

 

황혼의 페리온 : 타오르는 바위 언덕

유니온 졸업의 메카, 황페입니다.

저는 황페 중에서도 이곳을 특히 선호하는데 X축으로 기다란 지형에 사냥 루트가 간편해서 피로도가 무척 적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육성하면서 이 사냥터가 불편한 직업은 없었을 정도여서 180 찍으면 바로 이곳으로 달려가 쭉 사냥했었습니다.

199 레벨을 찍고 47%까지만 올려줍시다.

 

 

 

Lv. 199(47%) ~ Lv. 200

 

기계무덤 : 헤이븐

이제 좌측 전구의 헤이븐 퀘스트를 받아 멍청이 퀘스트를 완료하며 200을 찍어줍시다. 모두 진행하는 데 2분 정도밖에 안걸리고 덤으로 A급 코어도 주니 안하면 손해인 퀘스트입니다.

 

 

 

 

육성 팁

 

1. 마스터리북 수급처

 

마스터리북을 수급할 수 있는 방법은 의외로 많습니다. 하지만 이벤트 코인샵을 제외하곤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거나 보스를 잡는 식이고 모두 교환 불가 상태로 지급돼서 해당 육성 캐릭터로만 진행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마북을 살 돈이 없다면 아래 방법들을 추천합니다.

 

  • 이벤트 코인샵 : 가장 많이, 가장 싸게 수급할 수 있습니다. 하루 코인량만 모으면 모두 수급하고도 남으니 이벤트 코인샵이 열리면 여기서 수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테마 던전 클리어 : '사자왕의 성', '아랫마을', '판타스틱 테마파크', '크림슨우드 성채', '황금사원', '고대유적 파르템', '차원의 도서관', '루타비스' 퀘스트를 완료하면 마스터리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노멀 루타 코인 : 노멀 루타비스 보스를 잡고 나오는 코인으로 마북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교불이고 해당 육성 캐릭터로 노멀 루타를 도는 겸 수급하셔도 좋습니다. 가끔 보스를 잡고 나오는 '패트릭 드 블랑' NPC도 마북을 판매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몬라 코인샵 : 농장의 와르가 충분하다면 해봄직한 방법인데 비추천드립니다. 와르 2000당 몬라 코인 1개로 교환할 수 있는데 계산해보면 마북 20 하나에 코인 1,000개, 즉 와르 200만이 들어갑니다.
  • 이지 매그 코인샵 : 노멀 루타 때와 마찬가지로 매그너스를 잡고 나오는 그림자 상인단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똑같이 교불입니다.
  • 크로스헌터 코인샵 : 레이드형 보스말고도 필드형 보스를 잡아도 십자 코인이 나옵니다. 크로스헌터 길뚫을 진행 하면서 미스틱 게이트를 통해 계속 십자 코인을 수급하셔도 좋습니다. 단, 미스틱 게이트는 하루 20회 입장 제한이 있습니다.

자본이 충분하거나 위 방법이 귀찮다면 경매장이나 '부클러만' 등의 NPC에게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2. 길드에 들어가면 더 편한 육성이 가능하다.

 

조금 인싸력(?)이 필요한 방법이지만 길드에 들어가면 유니온 육성이 한결 수월해집니다. 매주 지급되는 길축과 포션은 포션값을 아껴주고 피격 데미지 감소, 경험치 증가, 스타포스 증가, 일몹뎀 증가 등 육성에 딱 맞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끔 대형 길드들을 보면 유니온 육성용 또는 카룻돌이용으로 길드를 따로 만든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도 자신은 길드 가입이 싫다, 혼자 하는 게 좋다 하시는 분은 개인 길드라도 하나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렙부터 길축과 포션을 얻을 수 있어서 만들면 나쁠 게 없기 때문입니다.

 

 

 

3. 썬데이 메이플 활용하기

 

육성용 템을 맞춰주기 위해 주흔작과 스타포스를 해야 하는데 메소가 부족하다거나 더 효율적인 사냥을 원한다면 썬데이 메이플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주 일요일 무작위로 찾아오는 이벤트 내용 중 유니온 육성에 적합한 이벤트로는

 

강화 비용 할인

  • 스타포스 강화 비용 30% 할인
  • 스타포스 5, 10, 15성에서 강화 시도 시 성공확률 100%
  • 주문의 흔적 강화 비용 50% 할인
  • 10성 이하에서 스타포스 강화 성공 시 1+1 강화

사냥

  • 룬 경험치 버프 효과 +100%
  • 콤보킬 경험치 획득량 +300%
  • 불꽃늑대 퇴장 시 획득하는 경험치 2배
  • 폴로와 프리토의 현상금 사냥 경험치 2배
  • 몬스터 파크 클리어 경험치 추가 50%
  • 경험치 3배 쿠폰(15분) 3장 지급

등이 있습니다. 썬데이 메이플 때만 노려서 부캐 육성용 템을 한꺼번에 맞춰주거나 사냥을 진행해주는 식으로 활용하면 보다 수월하게 유니온 육성이 가능합니다.

 

 

 

[메이플스토리] 레벨을 효율적으로 올리자(경험치 도핑/경쿠 수급처/레벨 반감)

2020년 말 NEO 업데이트 이후 메이플스토리의 최고 레벨은 300으로 확장되었으며 요구 경험치량은 대략 1경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 요구량은 하루 24시간 한 번도 쉬지 않고 꾸준히 사냥을 10여 년

krksk.tistory.com

4. 제 블로그에서 효율적인 레벨링 방법 찾아보기

 

경험치 도핑 종류·방법, 경쿠 수급처, 렙반감표 등을 정리해놓았습니다. 효율적인 육성을 원하는 분은 따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유니온 육성 공략을 모두 마치게 되었습니다. 140 이후부터는 많이 피로하고 힘든 구간이지만 저만의 육성 노하우로 빠르게 200을 돌파하는 방법을 찾아보았고 이 방식대로 하는 게 가장 할만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니온 육성을 하면서 드는 생각이 10여 년 전까지만 해도 친구들과 파티 맺어서 층별로 나누어 개미굴 사냥하고 파티 퀘스트도 하며 협동으로 즐기던 게임이었는데 지금은 개인 자리 개념이 확고해지며 보스 보상도 개별화된 것도 있으니 완전히 개인주의 게임이 된 느낌이 드네요. 뭔가 삭막해진 느낌이 들지만 시대가 흐른 만큼 발전한 결과이기도 하니 그러려니 해야죠. 게임이 살아있는 것만 해도 다행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되어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